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책육아/미술놀이 : 무지개 물고기 막대인형 만들기
    림북 책육아 | 미술놀이 2020. 9. 10. 15:59
    728x90
    반응형
    SMALL

     

      아이에게 '무지개 물고기'라는 그림책을 읽어주었어요. 요즘 자기주장이 강해지고 엄마 이야기는 잘 들으려고 하지 않는 고집 있는 모습이 간간히 보이곤 했는데 이 책을 읽어주면 조금 도움되지 않을까 싶었어요. 더불어 친구들과 사이좋게 어울려 노는 방법도 알 수 있고요.

     


    완성된 물고기

     

     

    준비물
    파란색 색지, 나무젓가락, 풀, 테이프 or 양면테이프, 반짝이 색종이, 가위, 눈알스티커

     

     

    색지 위에 물고기 도안을 대고 그려준 후에 그 모양대로 잘라서 2마리 정도 준비해줍니다. 저는 아이가 양손에 잡고 놀도록 2개만 오렸어요. 또, 반짝이 색종이를 둥근 모양으로 잘라서 한 곳에 모아둡니다. 분홍, 노랑, 보라, 초록색 등등 다양한 색깔로 준비했어요. 아이와 함께 색깔을 이야기하면서 놀이를 진행하시면 더욱 즐겁게 활동할 수 있어요. 물고기 도안이 필요하시다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아이가 직접 풀 뚜껑을 열고 마음에 드는 색종이 조각을 골라서 붙이는 행동에 칭찬도 해주시고 눈알 스티커 모양도 골라서 붙이도록 유도해줍니다. 아직 막대를 붙여주지 않았는데 벌써 저희 아이는 물고기를 서로 뽀뽀시켜주면서 노네요.

     

     

    뒷면에 양면테이프를 사용해서 나무젓가락을 튼튼하게 고정시켜줍니다. 일반 테이프로 하셔도 되는데 양면테이프가 훨씬 고정이 더 잘 되더라고요.

     

     

    무지개 물고기가 완성되었어요. 책을 읽어주고 활동도 끝마치고 아이가 저한테 그러더라고요. "엄마 아까 화내서 미안해. 이제 예쁘게 말할게. 우리 이제 사이좋게 지내자."라고요. 예상 못한 아이의 말에 살짝 감동받았어요. 아이와 갈등이 생겼다면 비슷한 상황이 담긴 그림책의 힘을 빌려서 아이와 풀어보는 방법도 좋을 것 같아요.

     

     

    반응형
    LIST
Designed by Tistory.